Hacking

서울여대정보보호 영재교육원 3년간의 수료를 마치며.

2018. 12. 15. 02:29



레드벨벳 슬기


 2016년 중등심화A반을 시작으로 2017년 고등전문심화A, 2018년 고등전문심화B까지 3년동안 서울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서 공부하였고 2018년 12월 8일에 수료식을 가졌다. 


 2016년에 중등심화A 과정에서는 과정우수상을 수상했었다. 그리고 이 때 만났던 친구들과 아직도 친하게 지낸다. 더불어 승연이랑 기환이와는 디미고도 함께 입학했고, 이 때는 중등과정이라 많은 것을 배우진 않았지만 다채로운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다. 


 2017년에는 본격적으로 과정우수상을 노리고 교육에 임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교육 과정 상의 상은 하나도 타지 못하게 되었다. 외부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여 이 때는 서울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 크게 신경 쓸 수 없었기 때문이다. 정보보안 경진대회 예선에는 다른 대회 시상식과 곂쳐서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2시간밖에 없었는데 예선 11등으로 겨우 진출할 수 있었다. 전국 4개 권역의 정보보호영재교육원과 진행하는 정보보안 경진대회 본선에서 1위를 수상했다. 


 2018년에는 정말 과정우수상을 바라고 교육에 임했다. 결국 결실을 맺게 되어 정보보안 경진대회 예선에서 서울권역 1위, 정보보안 경진대회 본선 1위를 하게 되었다. 2018년부터 수상 훈격이 높아져 서울권역 1위로부터 서울여대 총장상, 본선 1위로부터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그리고 고등전문B 과정도 성실히 임하여 수료식에서 '안랩 기업상'을 받게 되었다. 




서울여자대학교 총장상




교육부장관상




안랩 기업상




수료증




정보보호영재교육원 수료식



 사실상 나의 중·고등학교 시절의 해킹 및 정보보안 관련 활동들은 절반정도가 정보보호 영재교육원과 관련되어 있는 것 같다. 영재교육원에서 많은 활동을 했던 만큼 얻은 것도 정말 많았고, 기술적으로도 심적으로도 많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준 영재교육원에 정말 많이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


 그리고 주말인데도 항상 나오셔서 영재교육원생들 가르치시느라 수고하신 서울여대 교수님들, 정보보안 회사의 강사님들에게 정말 감사인사 드리고 싶다.